@ 
  Home >>  피부클리닉 >  튼살
팽창선조라고도 합니다. 허벅지나 복부 피부 등이 얇게 갈라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튼살이 생기는 원인은 몸 안에서 부신피질호르몬이 갑자기 늘어나 진피 내의 콜라겐 섬유가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부신피질호르몬은 사춘기나 임신기에 분비량이 증가하므로 튼살은 비만증이 아닌 사람에게도 나타나는데, 이런 경우에는 소변에 호르몬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분비 질환이나 만성 소모성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고, 스테로이드호르몬제를 장기간 바른 후에도 생깁니다.

초기 증상은 피부의 상층부가 위축되며 피부 깊숙한 곳에서 탄력섬유가 소실되어 처음에는 피부에 붉은색 선이나 띠를 두른 것처럼 나타납니다. 푸른빛이 도는 붉은색 선이 엉덩이, 넓적다리, 아랫배, 무릎 뒤 그리고 유방 등에 나타나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정상피부보다 약간 가라앉아 있어서 만져 보면 약간 울퉁불퉁하게 느껴집니다. 초기 병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흰색으로 변합니다.
튼살은 피부의 상층부가 위축되며 피부 깊숙이에서 탄력섬유가 소실돼 처음에는 피부가 붉은색의 선 또는 띠를 두른 것처럼 나타납니다. 이 시기에는 피부 마사지를 충분히 해주면 예방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붉은색을 제거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IPL을 사용해 시술을 하시면 심부 콜라겐 재생 효과와 함께 붉은 기운을 없애실 수 있습니다. 이 시술을 1주 간격으로 5회 시술을 합니다.
튼살이 진행되어 하얗게 되는 후기로 접어들게 되면 Dermo-Toxin 요법을 실시합니다. Dermo-Toxin은 튼살 내부에서부터 살이 차올라 외적으로는 보기 흉한 흉터가 작아지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차적으로 흉터제거를 전문으로 하는 모자이크레이저를 사용하게 되면 갑작스럽게 팽창된 피부의 탄력도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튼살 피부를 정상피부로 되돌릴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운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튼살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약물과 함께 MTS(Micro-Needling therapy system)을 실시합니다. 약물과 micro-needle이 심부 피부 탄력섬유의 재생을 도와 피부를 탄력있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