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레이저/특수클리닉 >  PDT
 
 
여드름 균은 포르피린이라는 색소를 만들어내는데 이 색소는 415nm 파장의 푸른색 광선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파괴되어 버립니다. 이 포르피린 색소와 성질이 비슷한 광감작제를 바른 후 푸른 빛의 레이저를 쪼여주면 광감작제와 함께 포르피린 색소가 함께 폭발하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여드름균이 타 죽게 됩니다. 이때 쓰는 광감작제는 지나치게 왕성한 피지선에도 작용하여 파괴시켜주기 때문에 과잉피지나 블랙헤드도 사라지게 됩니다.
 
 
여드름 균과 함께 과잉피지를 동시에 잡아주는 최신치료법입니다.
로아큐탄이나 항생제와 같이 독한 약물을 쓰지 않아도 여드름이 강력하게 치료됩니다.
목표로 하는 여드름균이나 과잉피지만을 정확하게 파괴하고 다른 조직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습니다.
지나친 피지선이 축소되기 때문에 기름으로 번들거리는 피부의 체질이 깨끗하게 변합니다.
레뷸란이라는 광감작제를 쓰면 한두번의 치료로 효과가 1년 이상 지속됩니다.
조직 세포의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새로운 세포의 재생 속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 1회 치료 시 염증성 여드름의 호전율은 50~60% 정도이고, 3회 시술 시 거의 90% 이상의 치료 효과를 나타냅니다.
모공과 얼굴의 기름기 피지선에 있는 여드름 균과 여드름 피지선을 파괴해 피지선이 줄어들면 모공이 감소하고 피지선의 분비가 감소합니다. 모공은 1-2주간 걸쳐 서서히 나타납니다.
블랙헤드 모공뿐만 아니라 블랙헤드도 줄어 듭니다.
여드름 붉은 자국 붉은 자국도 레이저에 반응을 하기 때문에 많이 줄어듭니다.
 
 
시술 직후, 붉은 홍반과 각질 발생(1-3일 정도)
시술 일주 경과 후, 치료 전에 비해 호전된 양상도 관찰될 수 있지만, 여드름양 발진으로 좀 더 여드름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1주 후부터 여드름이 가라앉기 시작하여 지속적인 효과가 수주에 걸쳐서 나타납니다.
 
 
48시간 동안 야외에서 활동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될 수 있는 한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야외에 나갈 때에는 모자, 양산, 안면 마스크,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3-4시간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셔야 합니다.
집안에 있는 약한 형광등은 상관 없으나 강한 빛이 나오는 곳은 피하셔야 합니다.
시술 후 올라오는 여드름은 꼭 병원에 오셔서 압출합니다.